격렬한 운동 후에 더 빨리 회복하려면 운동 후 보충제로 고단백 보충제를 섭취하십시오. 운동 후 고단백 운동  후 보충제를 복용 한 엘리트 농구 선수가 빠른 회복 을 경험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.

로부터 연구진 타이페이 대학  대만과 스포츠 영양의 경쟁자 연구소 베이징에서이 연구에 대한 18 세 20 세 사이의 15 명 엘리트 농구 선수를 모집. 참가자들은 VO2 최대 70 %에서 1 시간주기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. VO2 최대 또는 최대 산소 섭취량은 사람이 강렬하거나 최대 운동을하는 동안 사용할 수있는 최대 산소량을 측정 한 것입니다 . 자전거 타기 직후 그들은 고단백 또는 저 칼로리의 음료를 함유 한 탄수화물 음료를 섭취했습니다. 그런 다음 2 시간 동안 휴식을 취한 다음 80 % VO2 max에서 다른 사이클링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.

연구팀은 사이클 테스트 후 고단백 그룹에 속한 참가자가 더 빨리 회복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. 또한 사이클링 시간은 저 단백질 음료를 섭취 한 그룹의 사이클 시간보다 16 % 길었다. 고단백 보충제를 섭취하면 두 번째 사이클링 테스트 동안 뇌 산소 포화도가 향상되고 혈중 산소량이 증가합니다.

"운동 후 회복 도중 단백질 보충이 고강도 운동 중에 산소 포화도를 급격히 증가시키는 방법이 기계적으로 불분명하다"고 연구팀은 전했다. "운동 중 산소 포화도 증가를 설명 할 수있는 한 가지 가능성은 더 많은 단백질 보충을 한 후 더 나은 내피 적응과 관련 될 수 있습니다. 고단백 보충제 투여 후 혈역학 적 적응을 설명 할 수있는 또 다른 가능성은 향상된 뇌 미토콘드리아 기능입니다. "